[농구분석] 3월12일 WKBL여자농구 BNK 썸 VS 삼성생명
-
1810회 연결
본문
▶ BNK 썸
올시즌 정규리그 2위를 기록한 BNK썸 진안이 6라운드 MVP에 오르는등 최근 경기력이 상당히 좋다. 또한 정규리그 유일한 두자리수 평균 리바운드(10.6개), 최다 2점슛을 기록했다. 그리고 이소희는 올시즌 3점슛 1위에 올랐고 안혜지는 어시스트 부분 1위를 기록했다. 또한 김한별의 골밑 존재감도 절대 무시할 수 없는 상황! 주전 의존도가 높은 팀이긴 하지만 올시즌 김민아, 김시온 등 백업자원들이 제몫을 해준 경기들이 적지 않았다는 점은 긍정적으로 볼만했다.
▶ 삼성생명
올시즌 정규리그 3위를 기록한 삼성생명, 시즌 초반 우리은행과 함께 우승후보로 꼽혔지만 전반기 막판 키아나스미스, 이주연이 빠지면서 흔들리기 시작했고 배혜윤의 무릎도 온전치 않았다. 그러나 이해란이 5라운드부터 존재감을 드러내기 시작, 6라운드에는 팀내 최다득점을 기록하기도 했다. 여기에 조수아, 신이슬 등도 빠르게 성장세를 과시, 김단비도 팀내 궃은 역할을 다해주며 3위에 올랐다. 다만 6라운드 막판 순위싸움 상대인 신한, BNK를 잡아내지 못했던 점은 두고두고 아쉬운 부분!
▶ 결론
올시즌 6차례 맞대결에서 4승2패로 BNK가 우위를 점하고 있다. 그리고 오늘 PO1차전을 펼치게 되는데 승리는 BNK가 기록할 전망!
물론 삼성생명 배혜윤의 존재감을 무시할 순 없다. 정규리그 이후 휴식기가 있었기 때문에 오늘 배혜윤의
무릎상태가 최악은 아닐 것이다. 여기에 이해란이 올시즌 막판 상대팀 에이스들을 상대로 잘 버텨내는 모습을 보인 바 있고 김한별을 상대로도 나쁘지 않은 활약을 펼쳐주었었다.
다만 BNK도 안혜지와 이소희의 스피드 강점이 상당하고 김한별도 중심을 잘 잡아주고 있는 상황! 무엇보다 정규리
그 2위 확정이후 PO를 준비할 시간이 적지 않았다는 점도 긍정적으로 볼만한 상황!
지난 6차례 맞대결 중 BNK가 승리한 4경기에서 리바운드 우위는 물론 3점 성공률도 평균 40.6%나 됬다. 올시즌 홈에서
의 3점이 더 좋다는 점과 시즌 막판 상당히 적극적인 리바운드 가담을 보여주었던 만큼 오늘도 리바운드, 3점에서 밀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오늘 경기는 홈승률 66.7%를 기록하고 있고 홈에서 삼성생명에게 단 한번도 패배하지 않았던 BNK가 승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BNK 승
◎ BNK 핸디 승
◎ 오버
댓글목록0